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현대아이티, 기업 근무자 대상 설문조사 진행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2편: Fusion 디자인패키지- Generative Design & Simulation 활용하기 (8/27)

 

스마트오피스 구축 핵심 아이템은? ‘전자칠판’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 현대아이티(대표 장제만)는 지난 6월 직장인 200명을 대상으로 스마트오피스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코로나19로 시작된 재택근무, 화상회의 등 디지털 업무 전환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94.5%가 긍정적이라고 답하여, 새로워진 근무 환경에 대한 요구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회사 회의실 혹은 재택 근무 시 집무실에 추가로 구비되었으면 하는 스마트기기는 멀티미디어 전자칠판이 45.5%로 가장 높았고, 태블릿PC(28.5%), 노트북(14.5%), 빔 프로젝터(6.0%), 스마트TV(5.5%) 순서로 나타났다. 

 

회사 회의실에서 전자칠판이 필요한가 하는 문항에는 모든 연령대에서 긍정 의견(76.5%)이 우세했고, 연령별로는 20대 응답자의 82.0%, 40대 중 80%, 30대 중 66%가 ‘필요하다’고 인식했다.  회사에서 전자칠판을 도입할 때 가장 기대되는 효과로는 멀티미디어 회의 활용(72.0%), 프레젠테이션 환경 구축 및 파트너사를 통한 매출 증대(16.0%), 휴게시간 활용(11.5%) 순으로 나타났다.  전자칠판의 다중 미러링 기능을 통해, 휴대폰, 노트북 등 여러 스마트기기와의 결합 활용에 대해 전체 응답자의 89.5%가 업무에 ‘필요하다’라는 의견을 표현했다. 

 

전자칠판의 다양한 기능 중 가장 선호하는 기능은, 디스플레이 화면 위 오버레이 판서였으며, PDF, PPT 등 다양한 파일 호환 및 윈도우 PC와 연동 가능, 최대 9대 스마트기기 무선 미러링을 통한 회의의 편리함 순으로 나타났다. 

 

현대아이티 관계자는 “기업 환경에서 전자칠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인된 만큼, ‘직접 사용해 보고 체험해 보고 싶다(90.5%)’는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 하반기에는 기업 내 구매자 분들을 위한 다양한 오프라인 체험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지난 2023년, 상반기 대비 하반기 전자칠판 매출이 48% 증가했으며, 현대아이티 전자칠판 블로그 유입량은 전년 1월 대비 12월에 400% 성장을 기록하는 등 전자칠판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6월 오픈서베이를 통해, 직장인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표본 오차는 80% 신뢰 수준에서 ±4.5%였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