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는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4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칩의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프로젝트는 회사가 지향하는 비즈니스 목표와 연계돼 있다. 전략적 이니셔티브,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 야심 찬 목표를 통해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실행되고 있다.
마이크로칩은 전세계 직원들에게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경제 성장을 위한 노력을 견인하는 동시에 천연 자원을 보존함으로써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기 위한 노력도 이어 나가고 있다.
가네쉬 무쉬 마이크로칩 최고경영자(CEO)는 “스마트하고 안전하게 연결된 임베디드 컨트롤 및 프로세싱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가 되겠다는 마이크로칩의 비전에는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행동하겠다는 우리의 약속 또한 포함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은 일상적인 기업 운영에서부터 윤리적인 글로벌 공급망 구축, 더욱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신기술 및 제품에 대한 투자 및 개발에 이르기까지 마이크로칩의 모든 업무에 스며들어 있다”며 “마이크로칩은 지속가능성 메가트렌드 전담 팀을 통해 고객의 전력 소비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며 폐기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혁신 강화를 돕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에 발간한 마이크로칩의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에는 ESG를 추구하는 회사의 노력과 성과를 5가지 원칙(우리 기업, 우리 지구, 우리 공급망, 우리 제품 및 우리 직원)에 걸쳐 설명하고 있다.
이와 리키 마이크로칩 ESG 프로그램 부국장은 “마이크로칩은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온실가스 배출, 에너지 효율성, 수자원 관리, 폐기물의 전환(혹은 폐기물 재활용)이라는 네 가지 핵심 영역에서 환경 영향을 개선하기 위한 혁신적이고 의미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며 “우리의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우리가 속해 있는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좋은 기업인이 되겠다는 우리의 헌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칩은 ‘지속적인 개선은 필수적’이라는 회사의 핵심 가치에 따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더욱 줄이고, 사회적 기여와 거버넌스 관행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성 메가트렌드 팀을 통해 에너지 창출, E-모빌리티, 지속가능한 주택 및 도시와 같은 지속가능한 에코시스템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제품 개발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2023 지속가능성 보고서와 ESG 이니셔티브는 마이크로칩 ESG 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