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SAP, AI 기반 재무회계 업무 혁신 위한 세미나 개최

URL복사
[#강추 웨비나] CST를 활용한 전자부품 Pogo Pin & Socket 해석 사례 및 방법 (7/23)

 

SAP 코리아는 19일과 20일 양 일에 걸쳐 AI가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 다양한 사례를 학습할 수 있는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9일에는 재무 및 회계 임직원을 위한 ‘SAP 컨커 데이(SAP Concur Day)’가 개최됐다. ‘혁신’과 ‘효율성’, ‘유연성’과 ‘통제성’을 주제로 한 이번 SAP 컨커 데이에서는 AI에서 비롯되는 재무회계 업무 혁신 전망과 빅데이터와 AI가 감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외부 강연과 함께 SAP 컨커를 활용한 씨젠의 글로벌 비즈니스 운영 고객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20일에는 구매 분야 임직원을 대상으로 ‘AI 기반 구매 프로세스 혁신(SAP Spend Connect Innovation Day)’ 세미나가 진행됐다. ‘최신 구매 동향 및 AI 기반 원가절감 구매 프로세스’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구매 업무에서 중요한 토픽들을 다루는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조효상 삼정KPMG 상무의 ‘초불확실성 시대의 구매혁신’이라는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SAP ERP와 SAP 아리바(SAP Ariba)를 활용해 구매 프로세스를 구축한 실사례를 알아보는 고객사례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데모와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들이 SAP 아리바의 고유기능을 활용해 역경매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세션도 진행돼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최근 구축 사례를 기반으로 구성된 역경매 세션에서 참석자들은 카테고리 전략을 실행해 비용 절감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강지훈 SAP 코리아 Spend Management(아리바/컨커) 부문장은 “다양한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시기인 만큼 AI를 활용해 구축한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구매 프로세스가 절실하다”며 “이번 세미나가 국내 기업들이 혁신적인 구매 프로세스의 청사진을 그리는 계기가 되고 나아가 국내 기업들이 AI전환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