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국-아랍에미리트연합, 지식재산 역량 강화 양해각서 체결

URL복사
[#강추 웨비나] 자동화 공정 최적화를 위한 유니버설로봇의 최신 기술 소개합니다...유니버설로봇과 모바일매니퓰레이 (6/18)

한국 특허청은 지난 5월 29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에서 열린 한국-아랍에미리트연합(UAE) 정상회의를 계기로, UAE 경제부와 ‘지식재산 분야에서의 역량 강화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로 한국 특허청은 UAE의 특허 심사관들을 대상으로 지식재산제도 및 특허신청ㆍ출원 심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운영하게 된다.

 

한국은 지식재산 분야에서 UAE,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국가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2014년에는 UAE와 특허분야 심사대행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현재까지 19명의 한국 특허청 심사관이 UAE에 파견되어 특허심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UAE의 특허정보시스템 구축 협력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특히, 작년 1월 윤석열 대통령의 UAE 국빈방문 시 ‘한-UAE 간 지식재산 분야 심화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지식재산 교육, 국가 지식재산 정책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한 바 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국 특허청은 UAE 신규 특허심사관 대상 기본교육과정과 역량교육 등을 직접 설계하고 운영함으로써, 한국의 선진 지식재산제도가 UAE에 자연스럽게 전파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한국이 신규 채용 심사관 대상 지식재산 분야 교육프로그램을 해외로 수출하는 첫 사례로, 다른 중동 국가들에도 한국의 지식재산 분야 교육과정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허청은 앞으로도 지식재산 분야에서 중동지역 국가들과의 협력을 확대하여, 한국의 선진 체계를 전파하는 한편, 현지에서 한국 기업에 우호적인 지식재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