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애로우, 지능형 비전 생태계로 설계 복잡성 해결

URL복사

 

애로우 일렉트로닉스(Arrow Electronics)는 최근 로봇, 머신비전 및 상업용 카메라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형 비전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온세미(onsemi) 이미저 액세스 시스템(IAS) 모듈 표준을 사용하는 지능형 비전 에코시스템을 발표했다. 

 

IAS 모듈 표준은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는 제품을 개발할 때 설계 복잡성을 줄여야 할 필요성을 해결한다. 이러한 과제 중 하나는 다양한 기술 블록에 대한 하드웨어 인터페이스의 표준화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Appletec과 협력하여 개발한 애로우의 새로운 IAS 카메라 모듈(AP-VISION-AR0830-83)은 전력 소비가 매우 낮은 최신 세대 온세미 이미지 센서인 Hyperlux LP AR0830 8메가픽셀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있다. 

 

온세미의 내부 테스트에 따르면 AR0830은 배터리 수명을 최대 40%까지 연장할 수 있다. 또한 까다로운 조명 조건에서도 높은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온세미 관계자는 “온세미 하이퍼룩스 LP 센서 제품군은 초저전력 센서 설계의 새로운 업계 벤치마크를 설정했다”며 “소형 폼 팩터, 목적 지향적 기능 및 동급 최고의 이미징을 결합한 Hyperlux LP는 향후 수년간 스마트 홈, 사무실 및 로봇 공학의 필수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AS 모듈에는 미러링, 열 및 행 건너뛰기 모드, 스냅샷 모드와 같은 온칩 카메라 기능도 통합되어 있다. 웨이크 온 모션과 같은 기능 덕분에 초저전력을 사용하여 전체 시스템 전력을 절감한다. 표준 32핀 커넥터는 IAS 어댑터 보드를 사용하는 온세미의 데모3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다른 기능으로는 74.4도의 시야각, 3m의 초점 거리, 2.3m의 초점 거리가 있으며 모듈의 크기는 23.48 × 9 × 5.15mm다.

 

또한 애로우는 엔드투엔드 비전 솔루션 개발 경험이 있는 제품 엔지니어링 및 반도체 설계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애로우의 자회사인 eInfochips, 그리고 주요 임베디드 프로세서와 함께 작동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개발하기 위해 온세미와 협력하여 Appletec IAS 모듈을 개발했다.

 

애로우에 따르면, 카메라 모듈은 현재 구매 가능하다. 4K 비디오 녹화 및 스트리밍, 웹캠/비디오 도어벨, 바디캠 및 드론, 3D 및 스테레오 카메라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