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로보티즈, 엑츄에이터 ‘다이나믹셀-Y’로 최적화 시스템 구성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특급 전문가들과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TECH 2024 (5/3, 코엑스 E홀)

 

프레임리스 모터·전자식 브레이크·정밀 위치 제어·高RPM 담아

플랜트 현장, 자동화 시스템 등에 활약 기대

 

로보티즈가 로봇 액츄에이터 ‘다이나믹셀-Y’ 출시를 발표하고 로보틱스 기술의 발전 방향성을 제시했다.

 

액츄에이터는 기계·전기전자 등 각종 공학 분야에서 모션 제어를 관장하는 장치 및 기기로, 현대에 들어 소프트웨어 모듈을 내장해 시스템 및 컴퓨터에서 전송되는 명령어를 기반으로 대상에 물리적임 힘을 주는 의미까지 개념이 확장됐다.

 

다이나믹셀-Y는 고성능 프레임리스 모터를 기반으로 전자식 브레이크 기능, 고출력 RPM, 정밀한 위치 제어 등 성능을 갖춰 차세대 액츄에이터로 평가받는 시리즈다, 지난해 10월 열린 ‘국제모션컨트롤산업전’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낸 다이나믹셀-Y는 공개 당시 업계의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는 기대를 받은 제품이다.

 

이 기술은 구동을 담당하는 모터, 모터의 출력을 제어하는 감속기로 구성됐다. 외형은 다양한 시스템에 활용 가능하도록 가운데 홀이 있는 중공 샤프트로 설계돼 있다. 아울러 커스터마이징 요소 적용이 가능해 맞춤형 제품을 구성할 수 있다.

 

다이나믹셀-Y는 프레임리스 모터를 채용했고, 다이렉트 드라이브 방식을 지원해 정밀하고 빠른 모터 제어가 가능하다. 아울러 로보티즈 자체 개발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다이나믹셀 드라이브’와 전자식 브레이크를 탑재해 원활한 제어를 돕는다. 로보티즈 관계자는 “다이나믹셀-Y는 주요 부품을 직접 설계·제작해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강점을 가졌다”라고 강조했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