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오라클, 가트너 ‘클라우드 DB 관리 시스템’ 리더로 선정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오라클은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3개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보고서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오라클은 '2023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부문'의 리더로 6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트랜잭션 프로세싱용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Oracle Autonomous Database for Transaction Processing, 오라클 ATP)는 '2023 가트너 운영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의 3가지 사용 사례 항목 모두에서 6년 연속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이 외에도 데이터 웨어하우스용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Oracle Autonomous Database for Data Warehouse, 오라클 ADW) 역시 '2023 가트너 분석 사용 사례를 위한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핵심 역량 보고서'의 전통적 데이터 웨어하우스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로지컬 데이터 웨어하우스 사용 사례 부문 2위를 차지했다.

 

특히 오라클 ATP는 평가 대상이었던 16개 공급업체 중 3개의 모든 운영 사용 사례 평가 항목인 ▲OLTP 트랜잭션 ▲경량 트랜잭션 ▲운영 인텔리전스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오라클의 앤드류 멘델손 데이터베이스 서버 기술 총괄 부사장은 "가트너가 오라클의 혁신적인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높이 평가했다는 사실이 기쁘다"며 "우리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23c기반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바탕으로 JSON 이원성 뷰, AI 벡터 검색 등 새로운 기능들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고객들은 오라클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환경에서 자사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멀티 클라우드 비전을 구현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는 고가용성 데이터베이스를 자동으로 보호하고 특정 워크로드에 맞게 구성 및 최적화하며, 필요에 따라 리소스를 확장할 수 있다. 오라클 클라우드 환경 안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에서 네이티브 방식으로 구동되며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앳애저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 센터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오라클 엑사데이터 클라우드앳커스터머 및 OCI 전용 리전을 통해 고객사가 직접 운영하는 데이터 센터에서도 실행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온프레미스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현대화를 통해 데이터 레지던시, 데이터 주권 및 지연시간 요구사항 등을 해결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