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키사이트 “미디어텍과 5G NR·RedCap 기술 검증 마쳐”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와 미디어텍(MediaTek)이 3GPP Release 17(Rel-17) 표준을 기반으로 5G New Radio(NR) 및 5G 축소 기능(RedCap, Reduced capability) 상호운용성 개발 테스트(IOD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해당 테스트에서는 키사이트의 5G 네트워크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해 최신 미디어텍 5G 모뎀 기술을 검증했다.

 

새로운 5G 사양으로 장비를 검증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에 해당하는 IODT는 규정된 테스트 조건을 기반으로 기지국과 디바이스가 5G 통신 링크를 구축 및 유지할 수 있는지 판별한다.

 

RedCap 상호운용성 테스트에서는 미디어텍 5G 모뎀 기술이 조기 식별, 부분 대역폭(BWP) 정의, 사용자 장비(UE) 기능, 무선 리소스 관리(RRM) 완화, 네트워크 제어 디바이스-동기화 신호 블록(NCD-SSB), 사운딩 레퍼런스 신호(SRS) 향상, 확장된 불연속 수신(eDRX), 주파수 호핑을 위한 물리적 업링크 제어 채널(PUCCH)을 지원한다는 사실을 검증했다. 5G NR IODT는 절전, 소규모 데이터 전송, NR 커버리지 향상을 포함하는 칩셋 지원 Rel-17 기능들을 검증했다.

 

호치 황 미디어텍 무선 통신 시스템 및 파트너십 총괄 관리자는 "미디어텍은 5G NR Rel-17 및 RedCap 기술과 관련된 시장의 발전을 주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미디어텍은 최첨단 5G 모뎀 플랫폼을 개발해 5G 디바이스 혁신 기업으로 구성된 생태계의 성장을 돕기 위해 키사이트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펭 차오 키사이트 무선 테스트 그룹의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키사이트는 미디어텍과 함께 디바이스 제조업체가 가장 혁신적인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상호운용성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계속해서 5G NR Release 17의 배포 속도를 높이고 있다"며 "키사이트는 상용 5G NR 및 RedCap 디바이스를 시장에 출시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유연한 배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