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항공우주 제조 검사의 자동화 구현”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API, Dynamic 9D LADAR로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 수집 가능

 

항공우주 제조 산업은 엄격한 품질 요구사항과 정밀한 제조 요구사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산업은 가장 높은 안전 표준을 충족하는 부품을 생산하기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데이터 수집을 요구한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것은 오랫동안 산업의 사일로에 있었던 작업이며, API Dynamic 9D LADAR를 통해 이 미래가 이제 현실이 되었다.

 

API의 9D LADAR 시스템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정확한 비접촉식 측정 시스템을 대표하는 획기적인 계측 도구다. AGV(Autonomous Guided Vehicle)에 장착하면 이 고급 도구는 항공우주 제조에서 공구 및 조립 검사 방식을 혁신할 수 있다.

 

9D LADAR는 AGV에 수직 기둥을 사용하여 검사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측정 높이를 조정할 수 있으므로 제조 환경을 자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 이동성 수준과 LADAR의 인상적인 25m 범위는 제조 현장의 포괄적이고 유연한 커버리지를 가능하게 한다. AGV가 9D LADAR를 다양한 위치로 이동함에 따라 LADAR는 0.2초/cm²의 전례 없는 스캔 속도로 치공구 볼을 사용하여 환경을 스캔하고 치수 및 표면 형상 데이터를 캡처한다.

 

이 공구 및 조립라인 검사 프로세스는 API의 특허받은 다중 채널 간섭계 기반 기술의 도움으로 실행된다. 9D LADAR 시스템은 빠른 레이저 치핑을 사용하여 광학 간섭을 위한 광범위한 스펙트럼을 생성하여 기존 레이저 레이더 시스템보다 100배 더 높은 감도를 달성한다.

 

그 결과 미크론 수준의 해상도를 제공하는 상세한 포인트 클라우드 데이터 세트가 생성된다.

 

항공우주 제조를 위한 9D LADAR의 이점

 

첫째, 향상된 정확도 및 속도다. 9D LADAR는 25μm + 6μm/m (2 시그마)의 3D 정확도 사양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정확도를 제공하여 복잡한 항공우주 환경에서도 정밀도를 보장한다. 이 정밀도와 높은 스캔 속도는 세부 사항을 놓치지 않고 기록적인 시간에 측정을 완료한다.

 

둘째, 자동화 및 효율성이다. AGV를 사용한 자동화는 수동 검사의 필요성을 제거하여 인적 오류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인다. 또한 숙련된 작업자를 더 복잡한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셋째, 원활한 통합이다. 9D LADAR 시스템은 기존 제조 프로세스에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으며, 기존 타사 계측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데이터 보고가 가능하다. 이렇게 하면 학습 곡선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전환을 보장한다.

 

넷째, 향상된 생산성이다. 신속하고 정확하며 자동화된 검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9D LADAR 시스템은 측정 처리량과 생산성을 크게 증가시킨다. 이는 비용 절감과 전반적인 성능 향상으로 이어진다.

 

요약하자면 AGV에 장착된 API Dynamic 9D LADAR는 항공우주 제조의 검사 프로세스를 혁신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탁월한 속도, 정확성, 자동화 기능을 갖춘 이 시스템은 생산성 향상과 효율성 제고를 위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