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디바이스 및 소형가전 최신 동향 파악 및 신제품 선보이는 기회의 장 마련
‘제13회 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쇼(KITAS 2023)’가 8월 17일부터 19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린다.
KITAS 2023은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가전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신제품을 선보이는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참가기업은 전시회에서 제품의 시장성을 직접 확인하며, 업계에 있는 실무 담당자와 만나 비즈니스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 전시회는 '어차피 할거, 편하게 하자!'라는 독특한 주제를 내세웠다. 사용자 편의와 경험을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보자는 의미로 해석되는 문장이다. 이번 전시회는 신한전람이 주최 및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가 후원한다.
KITAS에서는 주요 품목인 모바일 액세서리와 컴퓨터 주변기기를 비롯해 스마트 홈, 스마트 헬스케어, IoT, 소형가전 등도 전시돼 다양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이뿐 아니라 게이밍기기, 음향기기, 웨어러블디바이스, 홈 IoT 디바이스, 스마트 뷰티, 스마트 조명, 스마트 가전 등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이 전시됐다.
한편, 이번 전시회와 함께 OEM·ODM 제조공장 특별관, 서울이커머스전시회, 충전산업특별관이 동시 개최했으며, 부대행사로는 KITAS Top10, 국내 바이어 초청 1:1 매칭상담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KITAS Top10의 경우 참가기업 가운데 딥센트 라운지, 피보 맥스, 알고케어 나스, 샥즈 오픈핏, 퓨어워시 엑스, 모가비 스마트 기타, 다솜 K, 호헴 아이스테디 M6, 어썸센서, SOLAR BRICK이 선정됐다.
전시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유망기업이 각 분야 시장에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며 “KITAS는 국내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가전 산업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참가기업과 바이어 모두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