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테크노트

배너

[Success Story] netX 90-IoT 솔루션 펌웨어

  • 힐셔
  • 등록 2023.08.14 09:48:27
URL복사
[선착순 무료] 자동차와 전자산업을 위한 AI 자율제조혁신 세미나를 개최합니다 (4/24, 코엑스1층 전시장B홀 세미나장)

세계적인 자동화 기술 및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에머슨은 힐셔의 netX를 이용하여 자체 AVENTICS™ 밸브 시스템에 OPC UA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IIoT 통합 및 분석 기능을 단순화했다. 에머슨의 지능형 자동화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닐스 벡만은 “힐셔의 netX90 통신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밸브 데이터에 액세스하기 위해 엔지니어가 전체 시스템이나 아키텍처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 이는 사용자에게 최대의 유연성을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산업 환경에서의 OPC UA

 

에머슨은 전 세계 주요 산업 분야에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및 소프트웨어 회사이다. 아스펜테크의 지분을 대부분 보유하고 있는 에머슨은 업계 선두의 자동화 포트폴리오를 통해 하이브리드와 공정, 각 제조업체의 운영 최적화에 조력하며 직원들의 사생활 보호와 배출량의 감소 등 지속 가능한 목표를 달성하고 있다. 자체 AVENTICS™ 제품 브랜드를 보유한 에머슨은 세계 최고의 공압 부품과 시스템 제조업체 중 하나이기도 하다.

 

독일 니더작센주의 라첸(Laatzen)시에 위치한 에머슨 팀은 기계 및 공장 자동화 분야의 혁신적인 공압 드라이브 솔루션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AVENTICS™ 제품에는 공압 실린더, 공기 공급 관리 장비 및 밸브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있다.

 

디지털로의 전환은 에머슨은 물론 그 고객에게도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OPC UA와 같은 현대화된 산업용 통신 솔루션과 표준화된 IIoT 프로토콜은 막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수많은 부품들을 서로 연결하고, 이전에 사용되지 않은 데이터를 집계하며, 주요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가능하게 한다. 에머슨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잠재력 영역을 확인했다.

 

· 설비 종합 효율(OEE)의 최적화

·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산업용 프로세스

· 상호운용성, 통합 및 보안의 향상

 

 

IIoT 적용의 단순화

 

에머슨은 힐셔의 netX 기술을 채택함으로써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 OPC UA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공압 밸브 시스템 공급 업체가 되었다. AES(Advanced Electronic System)가 적용된 AVENTICS™ Advanced Valve(AV) 밸브 시스템에는 이미 netX 90 IoT 솔루션 펌웨어를 통해 PROFINET 및 EtherNet/IP용 OPC-UA 기능이 사전 설치되어 있다.

 

필드버스 모듈인 AES는 상호운용성 문제를 해결하는 한편 내장형 디지털 트윈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이는 장치 정보가 OPC UA 구조에 저장되고 IIoT 데이터가 장치에 더 빨리 할당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에머슨의 지능형 자동화 제품 마케팅 디렉터인 닐스 벡만은 “OPC UA가 포함된 AVENTICS™ AV 시리즈는 엔지니어들의 IIoT로의 전환 작업을 훨씬 간소화해주기 때문에 밸브 시스템의 유연성과 통합성 부분에서 눈에 띄는 도약”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힐셔의 netX90 통신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밸브 데이터에 액세스하기 위해 엔지니어가 전체 시스템이나 아키텍처를 변경할 필요가 없다. 이제 PLC를 중단하거나 수정하지 않고도 자체 클라우드 시스템과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데이터 및 분석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게 되었다”라고 설명했다.

 

 

초기 데이터의 분석이 포함된 밸브 시스템

 

에머슨의 AV 시리즈를 사용하면 상위 시스템에 대한 직접적인 처리를 위해 밸브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기존 컨트롤러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시간 측정, 이벤트의 개수 및 센서 데이터를 제공한다. 보다 심층적인 분석 또는 로컬 대시보드가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면 기존 데이터 분석 솔루션 대비 직렬형 인터페이스나 게이트웨이와 같은 추가 하드웨어는 전혀 필요 없다. 게이트웨이가 적용되는 경우 해당 게이트웨이는 대부분 애플리케이션용 데이터를 준비하기 위해 데이터 크런칭과 같은 컴퓨팅 프로세스를 실행하게 될 것이다.

 

에머슨은 PROFINET과 EtherNet/IP 프로토콜 모두에 대해 처음으로 OPC UA를 활성화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분석과 IIoT를 쉽게 채택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시스템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통합 비용의 절감과 출시 기간의 단축이라는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힐셔의 제품 매니저인 사이먼 피셔는 향후 최종 사용자가 AVENTICS™ AV 시스템을 통해 훨씬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면서 다음과 같이 부연하고 있다.

 

“우리는 에머슨과 정기적으로 연락을 주고받으며 함께 작업하고 있는 여러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기술 중 일부는 머신러닝이나 예측 유지보수 등과 관련한 더 심층적인 분석 기능과 더 방대한 데이터 처리량, 다른 버스 프로토콜과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혁신은 밸브 시스템을 더욱 유연하고 강력하며 스마트한 자동화 구성 요소로 변화시킬 것이다.”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