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LG엔솔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전환율 56% 달성”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ESG 리포트를 31일 발표했다.

 

이번 리포트에는 ▲전사 재생에너지 기반 전력 전환율 56% ▲전극매료 용매 재활용률 97% 달성 ▲국내 최초 공정 코발트 동맹(FCA) 가입 등 다양한 성과를 담았다.

 

또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 공시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다양한 재무 및 기후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이와 함께 LG에너지솔루션은 청주시, 금강유역환경청과 충북 청주 오창 에너지플랜트 인근 습지에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인 물장군 약 130마리를 방사한 '물장군 살리기' 사업 등 ESG 경영 실천 활동도 소개했다.

 

물장군은 과거 연못이나 습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곤충이었지만 도시화로 인한 서식지 파괴, 수질 오염으로 개체 수가 급감했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물장군 자연 증식 여부, 개체 수 등을 관찰해 물장군 서식지 복원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은 "글로벌 탄소중립과 인류의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이라는 목표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