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교육/세미나

배너

‘DDP 실현 견인 기술, RFID를 논하다’ RFID BF 웨비나 열린다

URL복사
[선착순 마감임박] 우리 기업에 꼭 필요한 AI를 활용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방법은? AI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1~4)

 

온라인 세미나 플랫폼 두비즈(DUBIZ) 통해 진행

 

디지털제품여권(Digital Product Passport 이하 DPP) 실현에 선봉장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받는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RFID는 무선주파수 인식 시스템으로, RFID 태그 내 정보를 심은 후 해당 정보가 필요할 때마다 RFID 리더기로 정보를 추출하는 기술이다. 접촉식 정보 추출 기술인 바코드 기술과 비견된다.

 

한편, DPP는 산업 내 모든 제품에 대한 전 수명 주기를 디지털화해 탄소배출량을 집계 및 활용하는 기술 정책으로, 유럽연합(이하 EU)이 2026년 시행을 발표했다. EU는 탄소중립 정책의 일환으로 DPP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RFID는 DPP 실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오는 7월 6일 ‘RFID 베스트 프랙티스 컨퍼런스’가 3시간에 걸쳐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웨비나는 스마트자산관리를 위한 RFID·스마트제조를 위한 RFID·스마트이력추적과 RFID·스마트물류를 위한 RFID 등 네 가지 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진희 헬로티 국장이 사회자로 행사를 진행하고, 염동석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과장, 김재오 지브라테크놀로지스 매니저, 정영호 보아스소프트 대표, 김남중 에이펄스테크놀리지 대표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본 웨비나는 오는 7월 6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두비즈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참여 가능하다. 또 웨비나 참여자·질문자·설문 참여자 등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이어진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