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산업교육연구소, 수소연료전지-부품소재 기술개발 발전방향과 사업모델 세미나 개최

URL복사

산업교육연구소은 이달 23일에 ‘수소연료전지·부품소재 기술 개발의 현재와 발전방향 및 사업모델 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수소연료전지 육성정책 및 보급 추진, 수출 지원 방안과 고온 수소연료전지 핵심 부품·소재 기술 개발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수소연료전지의 스마트 농업 적용 연구개발 현황과 기대 효과를 비롯하여 두산의 수소연료전지 사업 추진 현황과 발전 방향, 수소연료전지 전극촉매 기술 개발 및 저가화를 위한 공정기술에 이르기까지 수소연료전지 및 부품·소재의 제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미나 주제는 △수소연료전지 육성정책과 보급 추진 및 수출 산업화 지원전략(방안) △고온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효율, 내구성 및 안전성 향상을 위한 핵심 부품 소재 기술 개발 전략 △수소연료전지의 스마트 농업 적용 연구개발 현황과 기대 효과 △두산의 수소연료전지 사업 추진 현황과 발전 방향 △범한퓨얼셀의 수소연료전지 사업 추진 현황과 발전 방향 △수소연료전지 촉매 및 전극 기술 개발의 현재와 미래 전망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수소연료전지는 실질적인 종합효율을 증가시키고 수요처에서 원하는 품질의 열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수소연료전지 및 부품·소재·시스템의 국내외 연구기술 개발 현주소와 관련 업계 실태를 조명하고 향후 시장 전망 및 참여기업의 연구기술 개발 방향과 사업전략 등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