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EUPD 톱 브랜드’·‘생활소비재 어워드’·‘PVEL 톱 퍼포머’ 등 수상
한화솔루션 큐셀부문(이하 한화큐셀)이 ‘EUPD 톱 브랜드’·‘생활소비재 어워드’·‘PVEL 톱 퍼포머’ 등에서 수상 영예를 안았다.
EUPD 톱 브랜드는 조사기관 ‘EUPD Research’가 2010년부터 주최해 태양광 모듈 유통 및 설치 업계 관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만족도 등을 조사해 평가하는 어워드다. 한화큐셀은 이번 수상으로 유럽서 10년 연속, 미국서 2년 연속 수상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한화큐셀이 이번에 태양광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생활소비재 어워드는 독일 n-tv·서비스품질연구소(DISQ)가 자국 고객 약 5만 명을 대상으로 평가한다. 독일 내 고객 만족도와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태양광 인증기관 PVEL이 시행한 PVEL 톱 퍼포머에서는 한화큐셀 주력 모듈 제품군 ‘큐피크 듀오’ 시리즈가 유효하게 작용했다. PVEL은 고온·저온·고습·고압 등 환경을 기반으로 제품을 평가한다. 한화큐셀은 이번 수상으로 8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이번 수상에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받는 큐피크 듀오 시리즈는 퀀텀 듀오 Z 기술을 적용해 출력 저하 현상을 방지한다.
세 가지 어워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한화큐셀은 이번 수상에 대해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높은 영향력을 입증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의 엄격한 품질관리에 기반한 신뢰성은 유럽·미국 고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