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AW 2023] 위너, 장거리고속정밀직교로봇 전시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위너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 이하 AW 2023)’에 참가해 장거리고속정밀직교로봇을 전시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 2023은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코엑스 A, B, C, D홀 전관에서 개최됐으며, ‘We connect your factory’를 테마로 스마트제조부터 탄소중립까지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을 선보였다.

 

2011년 설립된 이래로 위너는 샤프트, 롤러, 스크류 전문회사로 LDL(Long Distance Linear) 로봇 제작을 주력으로 하는 회사다. 2014년 삼성 스마프톤 액정 컷팅 라인에 로봇판매를 시작으로 Sony, 대우조선해양, LG, 두산퓨얼셀 등 각종 자동화설비 라인에 정밀직교로봇을 납품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위너는 장거리고속정밀직교로봇인 '빅이어'를 선보였다. 빅이어는 4,000mm의 이송길이에서도 이송속도 2m/s 이상을 유지 가능하며, 반복정밀도는 5마이크로미터 이내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종 대비 컴팩트한 사이즈로 고 하중의 기계 이송이 가능하며, Ball Screw의 정밀제어 능력과 단순제어 능력을 활용하여 장거리 이송에 저비용 구조로 LDL 로봇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AW 2023은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400개사가 1700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 제조 혁신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도 열렸으며, 업계 전문가가 참여하는 200여개의 발표로 구성됐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