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ESG 지원...규정례·우수사례집 발간

URL복사
[마감임박!! 무료] 생성형AI, 디지털트원, 제조AI, SaaS, 클라우드로 생산성 높이고, 비용절감 방안 제시.. AI자율제조혁신포럼 개최 (3/27~29, 코엑스3층 컨퍼런스룸 317~318호)


중소기업중앙회는 중소기업의 ESG 경영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ESG 규정례'와 'ESG 우수사례집' 등 책자 2종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책자에서 중소기업이 ESG 실천에 어려움을 겪는 구체적 사례를 소개하고 중소기업 현실에 맞는 대응전략을 제공한다. ESG 규정례에서는 환경경영·오염물질관리 규정 등 'ESG 요소별 필수 규정 예시 10종'을 제시했다. 

 

ESG 사례집에는 중소기업 ESG 평가사례, ESG 관리 우수사례 등을 담았다. 특히 ESG 주요 지표별 우수 이행사례를 수록해 벤치마켕할 수 있도록 했다. 중기중앙회는 책자를 업종별 협동조합 및 단체, 중앙회 지역본부를 활용해 개별 중소기업에 배포·전파할 계획이다. E-Book으로도 제작해 중기중앙회 누리집에 게시했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이번 규정례와 사례집은 ESG를 중소기업 현장에서 실제 도움이 될 수 있을 만한 내용을 위주로 담았다"며 "올해는 이를 업종별로 세분화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