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국립과천과학관, 공공부문 공간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돼

URL복사

 

‘2022 공공부문 공간혁신 우수사례’에서 국립과천과학관의 ‘과학전시 디자인연구실’과 ‘창작공방’이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공부문 공간혁신 우수사례는 행정안전부가 2017년부터 공공기관의 업무공간 혁신과 범용 디자인 등을 기준으로 매년 선정하는 우수사례 표창이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지난 2021년 범용디자인 분야에서 공간혁신 사례로 선정된 이후 2년 연속으로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이번에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국립과천과학관의 ‘과학전시 디자인연구실’은 2022년에 운영을 시작했다. 과학전시 콘텐츠 개발 시에 기획이나 디자인 담당자뿐만 아니라 민간 제작사 등 내·외부 전시콘텐츠 전문가들이 함께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과학전시 디자인연구실에는 창작공방도 함께 운영 중이다. 창작공방은 과학전시 디자인연구실에서 도출한 과학전시 콘텐츠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시제작 작업(Rapid Prototyping)공간이다.

 

유만선 국립과천과학관 전시지원과장은 “창의적인 과학전시를 고민하고 만들어내는 과학전시 디자인연구실과 창작공방 덕분에 예산을 절감하면서 직원 만족도까지 높아졌다”고 밝혔다.

 

이어 “과학문화 콘텐츠가 꾸준히 태어나고, 실험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