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자율주행 로봇 ‘뉴비’, CES 2023 혁신상 수상

URL복사
[무료 웨비나] 빠르고 직관적인 강력한 아날로그 시뮬레이션 'MPLAB® Mindi™ 아날로그 시뮬레이터' 왜 주목받고 있을까요?? (5/23)

 

자율주행 로봇 배달 플랫폼 뉴빌리티는 자율주행 로봇 ‘뉴비(Neubie)’가 CES 2023 스마트시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전문 심사위원단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매년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기술력과 혁신성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 시상해오고 있다.

 

뉴비는 자율주행 복잡도와 측위 오차율이 높은 도시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자율주행이 가능하도록 개발, 제작된 자율주행 로봇이다.

 

값비싼 라이다 센서 대신 멀티 카메라 기반 V-SLAM을 활용했고, AI기반 장애물 인식 및 회피 주행 로직을 위한 센서 퓨전, 운행 환경 및 주행 가능 영역 식별 등의 기술 내재화를 통해 도심지의 밀도 높은 빌딩 환경에서도 정확한 위치 추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지난 2년간의 연구 개발을 통해 라이다 기반 자율주행기술에 버금가는 경쟁력을 확보, 배달시장 혁신의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인 제작단가 등 높은 비용구조를 현격하게 낮추며 본격적인 상용화 준비에 성큼 다가선 상태다.

 

뉴비의 앞선 기술력과 상품성을 바탕으로 이미 지난해부터 서울, 송도 등 대표적 도심환경에서 실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내로 전국 주요 골프장을 대상으로 한 배달로봇 상용화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유럽 자율주행 자동차·로봇 물류 전문기업 고꼬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 스페인 도심지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시범 운행을 시작하며 해외 시장을 겨냥한 첫발을 내딛었다.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는 “현재까지 축적된 성공적인 운행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더 진보된 기술 경쟁력 확보에 힘쓰며 국내는 물론 해외 자율주행 로봇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빠르게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가 주관해 매년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제품 전시회다. 이번 CES 2023 혁신상을 수상한 뉴비는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CES 2023에 전시될 예정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