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OREA MAT 2022] 스마트 친환경 보냉박스 선보인 한국컨테이너풀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 E홀)

 

로지스올그룹 한국컨테이너풀(이하 KCP)이 제12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2)에서 친환경 보냉박스 '코콘(CoCon)'을 선보였다.

 

코콘은 운반 용기 내부에 배터리가 필요 없는 온도 센서를 부착해, 뚜껑을 열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통해 박스 내부의 온도를 확인하고, 유통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한 보냉박스다.

 

보냉력이 우수하고, 실시간으로 박스의 위치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이를 통해 스마트 콜드체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등 다양한 상품의 유통에 활용 가능하다.

 

또한 다회 반복 사용해 포장 폐기물이 없을 뿐 아니라, 단일 소재를 사용해 재활용이 용이해 친환경적이다.

 

 

KCP는 물류의 표준화, 공동화를 통한 물류 혁신을 꿈꾸는 물류 IT 전문 기업이다. KCP는 최근 환경부가 주도하는 다회용 수송포장재 사업에 본격 참여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다회용 수송포장재 사업은 일회용 포장 증가로 인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배송 부문에 다회용기 포장 적용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한번 쓰고 버려지던 포장용기를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일회용 폐기물의 발생을 줄일 수 있다.

 

KOREA MAT 2022는 14일부터 17일까지 총 4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열린다.

 

국제포장기자재전, 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 등과 함께 열린 KOREA MAT 2022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각광받는 물류 IT 솔루션과 물류 자동화 시스템을 비롯해 운송 서비스, 유통 솔루션 및 기기, 매장 관리 시스템 및 관련 기자재, 보관 설비 및 운송‧보관 용기, 운송 포장, 콜드체인 솔루션, 물류창고시설, 운반‧운송 장비 및 부품 등 물류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물류 산업 전문 전시회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