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주행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4WD 차가 시장에서 계속 증가하고 있고, 더욱이 하이브리드 자동차, 전기자동차 등 구동바퀴와 동력 회생 바퀴가 달라 4륜 모두 회전하는 상태가 아니면 시험이 불가능한 자동차도 일반화되었다. 따라서 4WD 차 본래의 형태로 시험할 수 있는 4WD 섀시 다이나모미터가 실용화되고 있다. 여기서는 호리바제작소가 새롭게 개발한 VULCAN EMS-CD48L 시리즈(VULCAN)의 4WD 섀시 다이나모미터를 중심으로 그 특징과 성능을 소개한다.
VULCAN은 2WD 차 및 4WD 차에 대응한 48인치 섀시 다이나모미터로 일본․유럽․미국 규격에 맞게 설계, 제작한 것이다. 호리바제작소의 기존 제품인 2WD 섀시 다이나모미터, LDD-48 시리즈와 비교해 아래와 같은 뛰어난 특징을 갖고 있다.
·전륜 구동(FWD) 차, 후륜 구동(RWD) 차와 함께 4WD 차를 주행 시험할 수 있다.
·고속 연산 CPU와 DSP를 컨트롤러에 사용하고 고응답형 스위칭 소자(IGBT 소자)를 사용한 전력반에 의한 조합으로, 4WD 섀시 다이나모미터의 기본 성능인 전후 롤러 속도차 0.16km/h(0.1mph) 이하를 실현했다.
·고정밀 고속 제어에 의해 하이브리드 자동차, 액티브 커플링 탑재차 등 주행 중에 구동력 배분이 다이내믹하게 변화하는 차량 시험도 가능해졌다.
VULCAN의 경우, 4WD 섀시 다이나모미터의 기존 제품인 ECDM-48 시리즈의 구조 및 옵션 기능을 재검토했다. 유닛화 디자인에 의한 모듈 구조를 채택해 유연한 확장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필요한 기능과 설계 기법의 균형을 모두 만족시킨 최적의 섀시 다이나모미터를 제공하는 것을 개발 목적으로 했다. 동시에 기존 제품에서 쌓은 노하우와 기능을 계승하고 사용성이 더 좋은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로 진화시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