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높은 신뢰성과 저전력, 고대역폭 비디오 커넥티비티가 요구되는 개발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PolarFire FPGA 기반 스마트 임베디드 비디오 에코시스템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확장은 하드웨어 평가 키트, 개발 도구, IP 코어, 레퍼런스 디자인을 결합한 통합 임베디드 비전 솔루션 스택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번에 공개된 솔루션 스택에는 SDI(Serial Digital Interface) 수신(Rx)·송신(Tx) IP 코어와 쿼드 CoaXPress(CXP) 브리지 키트가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의료 진단 장비, 저지연 이미징 시스템, 산업·로봇 비전 등 실시간 카메라 커넥티비티가 필요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완전한 비디오 파이프라인 구현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은 현재 쿼드 CoaXPress FPGA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일한 FPGA 공급업체로, 서드파티 IP 없이 SLVS-EC(레인당 최대 5Gbps)와 CoaXPress 2.0(레인당 최대 12.5Gbps) 간 직접적인 브리징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설계 복잡성을 낮추고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SDI Rx·Tx IP 코어는 SMPTE 규격을 준수하는 1.5G, 3G, 6G, 12G-SDI 비디오 전송을 지원한다. 또한 HDMI-to-SDI 및 SDI-to-HDMI 브리징 기능을 제공해 4K 및 8K 비디오 포맷을 처리할 수 있으며, 방송 및 임베디드 이미징 환경 전반에서 고해상도·고대역폭 비디오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확장은 PolarFire FPGA의 초저전력, 비휘발성, 보안 강화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마이크로칩은 이를 통해 OEM이 팬리스 구조의 콤팩트한 고성능 비디오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BOM 절감과 설계 간소화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고급 탬퍼 방지 기능과 임베디드 보안 기능을 통해 하드웨어, 설계, 데이터 전반에 걸친 레이어드 보안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마이크로칩 FPGA 사업부 마케팅 부문 샤킬 피이라 부사장은 “차세대 의료, 산업 및 로봇 비전 시스템은 영상 품질뿐 아니라 에너지 효율성에서도 타협 없는 성능을 요구한다”며 “이번 PolarFire FPGA 임베디드 비디오 에코시스템 확장은 강력한 커넥티비티와 최소화된 에너지 소비를 기반으로 높은 신뢰성과 고성능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지원하려는 마이크로칩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