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KTL, 2025 한국공공ESG경영대상 수상

URL복사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이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제 3회 한국공공ESG경영대상 시상식에서 '2025 한국공공ESG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공공ESG경영대상′은 객관적인 공공기관의 ESG 경영 수준 진단 및 우수 사례 확산을 목표로 K-ESG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해당 평가에는 공공기관 지배구조, 정부정책, 경영평가, 외부평가 지표 등이 반영된다.

 

이번 시상식은 이소영 국회의원실 주관 하에 한국공공ESG연구원이 주최하고 국민연금공단이 후원했다. 수상 대상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관리체계를 고도화한 기관들이다.

 

KTL은 ‵K-ESG 이행평가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정보공시(P)·환경(E)·사회(S)·지배구조(G) 전 영역에서 높은 성과를 보였다. 특히 K-ESG 이행평가 A등급을 달성하며 전년 대비 1등급 상승하는 성과를 보였다.

 

구체적으로, 정보공시(P) 영역에서는 제3자 검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기관 홈페이지 및 알리오를 통한 공시 항목 확대, 정보공시 정례화·주기적 점검 등을 통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사결정 및 가치판단에 영향을 줄 수 있는 ESG 정보를 균형 있게 공시했다.

 

환경(E) 부문에서는 광양 산업 공정부산물 스마트 재자원화 실증지원센터 설립 추진, 온실가스 감축률 약 24% 달성, 수출기업 탄소배출량 컨설팅 활성화, 지역 대학생 주도 제로웨이스트 프로젝트 운영 등 조직 사업운영 전 과정에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경제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했다.

 

사회(S) 부문에서는 산업 중대재해 Zero, 기타공공기관 유일 장애인 오케스트라 운영, 중소기업 성장, 진흥 및 정책소통 활성화,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 등 기관 ESG 비전인 지속가능한 기술사회를 이끄는 공공인증 기관으로 도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실천했다.

 

지배구조(G) 부문에서는 이사진-경영진 1:1 매칭, 이사진 원내 위원회 자문위원 위촉, ESG경영위원회 운영, 청렴 112(개인단위) 및 청렴 119(부서단위) 과제 운영 등 신뢰할 수 있는 건전한 공공기관으로서의 활동을 수행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KTL은 정책소통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중소기업 성장·진흥 및 정책소통 공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90.4점(우수) 득점,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 7년 연속 선정 등의 성과를 냈다.

 

KTL 송현규 기획조정본부장은 ‶KTL은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전 영역에서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TL은 ESG경영 모범 실천 공공기관으로서, 지속가능한 기술사회를 이끄는 공공인증의 기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동재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