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티유브이슈드-인덕과학기술고, 미래 모빌리티 인재 양성 협력

URL복사

 

티유브이슈드는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와 미래 모빌리티 인재 양성을 위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티유브이슈드코리아 서정욱 대표이사와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 이명섭 교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측은 국내 고전압 전기차 안전기준의 정립과 강화를 공동 목표로 설정하고 독일 규격과 실무 기반의 교육 제공, 교육장 및 교육 시설 공유 등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서정욱 티유브이슈드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실습 환경에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며 “글로벌 인증 전문기관으로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티유브이슈드코리아는 현재 독일 법규를 기반으로 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 레벨 1’과 ‘레벨 2’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 정비사, 부품 개발 종사자, 전기차 전문 서비스업 종사자 등 고전압 전기차 안전 지식이 필요한 누구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이명섭 인덕과학기술고등학교 교장은 “우리 학교는 스마트시티 분야 협약형 특성화고로서 기업과 협력해 자율주행 등 스마트시티 분야에 필요한 기술을 교육과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스마트모빌리티과 학생들이 전기차 안전 분야 현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유브이슈드코리아는 앞으로도 독일 규격과 실무 경험을 기반으로 한 고전압 전기차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 일정 및 상세 내용은 티유브이슈드코리아 아카데미 에듀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