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인포매티카 품은 세일즈포스,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 전략 가속

URL복사

 

세일즈포스는 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부문의 리더인 인포매티카 인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세일즈포스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Agentic Enterprise)’ 실현을 위한 핵심 동력인 데이터 통합 및 활용 역량을 대폭 강화하게 됐다.

 

이번 인수를 바탕으로 세일즈포스 플랫폼은 인포매티카가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 카탈로그, 통합, 거버넌스, 품질 및 프라이버시 관리, 마스터데이터관리(MDM) 등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관리 기능을 완벽하게 흡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세일즈포스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에이전트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그 활용 범위를 전사적으로 민첩하게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게 될 전망이다.

 

세일즈포스는 인포매티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플랫폼 내 데이터 역량을 한 차원 높인다. 특히 세일즈포스의 자체 데이터 레이어인 ‘데이터 360(Data 360)’을 고도화해 데이터 투명성과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현업 부서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즉각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API 통합 관리와 데이터에 대한 워크플로우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인 세일즈포스 뮬소프트(MuleSoft)의 기능과 인포매티카의 고급 데이터 통합 역량이 결합돼, AI 활용에 필수적인 조직 내 모든 데이터와 시스템의 유기적 통합을 지원한다.

 

이번 인수는 세일즈포스의 AI 에이전트 개발 및 배포 솔루션인 ‘에이전트포스 360(Agentforce 360)’의 경쟁력 강화로도 이어진다. 강화된 데이터 기반 상에서 AI 에이전트는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해석 및 활용할 수 있게 되며, 태블로(Tableau) 사용자들 역시 향상된 데이터 접근성을 바탕으로 더욱 정교한 데이터 분석과 인사이트 확보가 가능해진다.

 

세일즈포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메타데이터 경쟁력 또한 확고히 했다. 기업 내 모든 시스템의 메타데이터를 통합해 데이터의 흐름과 맥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더욱 고도화된 AI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아밋 왈리아 인포매티카 CEO는 “세일즈포스와의 협력을 통해 데이터와 AI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포매티카의 데이터 관리 역량과 생태계 통합 기능을 에이전트포스 360 플랫폼에 직접 적용함으로써 전 세계 기업들은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AI 에이전트를 아우르는 단일 파트너를 통해 혁신과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 회장 겸 CEO는 “성공적인 AI 활용의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다루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데이터와 맥락은 에이전트포스를 움직이는 핵심 연료다.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다면 AI는 ‘지능(Intelligence)’이 아닌 ‘환각(Hallucination)’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이어 “인포매티카는 산재된 기업 데이터를 즉시 사용 가능한 정보로 전환해 모든 AI 에이전트가 정확하게 추론하고 행동하며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세일즈포스는 앞으로도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통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에이전트포스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 혁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