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배너

SAP코리아, 부산서 ‘SAP 이노베이션 데이’ 개최...AI 전략 제시

URL복사

 

SAP코리아가 오는 11일 부산 윈덤그랜드부산 그랜드볼룸에서 ‘SAP 이노베이션 데이(SAP Innovation Day)’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AI 기반 생산성과 수익성의 균형을 통한 혁신’을 주제로 영남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확대 개최되며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효과적인 대응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SAP코리아는 올해 행사를 통해 통합 재무 플랫폼, AI 기반 공급망 혁신 전략, 스마트 제조 솔루션 등 최신 기술을 소개하고 실제 고객 사례를 공유한다. 복잡한 비즈니스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혁신 기술과 실행 전략을 제시하며, 참가 기업들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전 세션에서는 유튜브 채널 ‘경제 읽어주는 남자’를 운영하는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 연구실장이 연사로 나선다. 그는 신정부 정책과 관세전쟁을 중심으로 2026년 경제 전망과 기업의 전략적 대응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영남 지역 기업이 거시경제 변화를 이해하고 유연한 전략적 사고를 확립하는 데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이어지는 패널 토의에는 안상원 SAP코리아 최고재무책임자(CFO), 아밋 베르나(Amit Verna) SAP 아태지역 CFO 오피스 솔루션 자문 총괄, 아담 피아나(Adam Peanna) SAP 아태지역 공급망 고객 자문 총괄이 참여한다. 이들은 ‘생산성과 수익성의 균형을 통한 혁신’을 주제로 기업의 현안과 대응 전략을 논의한다. 정대영 SAP코리아 제조 산업 영업 총괄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진화하는 공급망 관리 전략을 발표하며 박승범 SAP코리아 파트너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SAP Business Suite) 주요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생산·제조 트랙과 재무·구매 트랙으로 나눠 AI 활용 사례와 업계별 인사이트를 심도 있게 다룬다.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공급망 재편과 기술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AI 기반의 민첩한 대응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비즈니스 AI를 포함한 혁신 기술을 통해 고객의 생산성과 수익성 모두를 향상시키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신뢰받는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SAP ERP 기반으로 운영되는 제조 현장을 최초로 구현한 쇼케이스 부스가 부산에서 재연되며 제품 기획부터 생산까지 전 과정을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다. 또한 10일 저녁에는 영남 지역 SAP 행사 최초로 주요 기업 리더를 초청한 네트워킹 디너가 진행돼 기업 현안과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번 SAP 이노베이션 데이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참석이 가능하며 관심 있는 기업은 SAP코리아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