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파수, 보안 인식 훈련 솔루션 ‘마인드셋’ 기능 대폭 업그레이드

URL복사

 

보안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파수가 임직원 보안 인식 제고 솔루션 ‘마인드셋(Mind-SAT)’의 교육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이메일 기반 악성코드 침투가 여전히 랜섬웨어 주요 경로로 지목되는 가운데, 반복 훈련과 교육을 통해 보안 취약 지점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도록 돕는 전략이다.

 

마인드셋은 파수가 수년간 축적한 정보보호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악성메일 모의훈련 및 보안 인식 교육 솔루션이다. 사회공학 기법 기반 시나리오를 활용한 모의메일 발송, 수신자의 메일 신고 기능, 실제 악성 여부에 대한 분석 피드백, 그리고 맞춤형 보안 교육으로 구성된다. 참여율과 신고율 등 지표를 통해 조직 전반의 보안 수준도 점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동영상 교육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관리자는 교육 주제와 대상, 기간, 영상을 설정해 손쉽게 과정을 운영할 수 있으며 퀴즈 연동 기능을 통해 교육 효과도 강화했다. 동영상은 파수가 제공한 콘텐츠 외에도 자체 제작 영상 업로드가 가능하고 필요시 맞춤 제작 서비스도 지원된다.

 

동영상 시청 후 퀴즈 풀이를 유도하거나 모의메일 첨부파일 클릭 시 퀴즈 화면으로 전환하는 설정도 가능해 임직원의 능동적 보안 인식 강화를 유도한다. 교육 완료 여부 및 통계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파수는 마인드셋이 ISMS·ISMS-P 인증 요건을 충족할 뿐 아니라 공급망 보안 관점에서도 실효성을 가진다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협력사 간 교육 수료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보안 훈련의 범위가 기업 외부로 확장되는 추세다.

 

파수 강봉호 서비스사업본부장은 “단순 훈련을 넘어 마인드셋은 임직원들의 보안 인식을 행동으로 전환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실제 위협 상황에서의 대응력을 키우는 것이 곧 조직 전체의 사이버 면역력을 높이는 핵심 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구서경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