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이노그리드, 연구개발 역량·기술혁신 활동 우수성 인정받아

URL복사

 

이노그리드는 자사의 기업부설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25년도 상반기 우수기업연구소’로 지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노그리드 관계자는 “이번 지정을 통해 클라우드 기술 혁신 역량과 연구개발 체계의 우수성을 국가로부터 공식 인증 받으며 다시 한번 명실상부한 기술 중심의 기업임을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우수기업연구소’ 지정 제도는 3년 이상 운영 중인 기업부설연구소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질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연구개발 역량이 탁월하고 기술혁신 활동이 우수한 기업연구소를 발굴, 지정하는 제도다. 매년 발표평가, 현장평가, 종합심사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연구소는 3년간 지정 자격이 유지되며 정부 포상, 국가 R&D 사업 가점 부여, 병역지정업체 가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이노그리드는 자체 연구소인 ‘이노그리드 클라우드컴퓨팅연구센터’를 설립하며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기술 독립과 생태계 확산을 견인해 왔다. 이번 지정에서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원천 기술 보유, 오픈소스 기반 국산화 기술 상용화 경험, 국가 R&D 실적 등 연구개발 역량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이번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은 이노그리드가 지난 15년 이상 축적해온 클라우드 기술력과 R&D 역량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이노그리드는 대한민국 클라우드 기술의 기준을 세우며, 글로벌 수준의 기술 독립과 확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배너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