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마이크로칩, 미드레인지급 PolarFire Core FPGA·SoC 출시

URL복사

 

최근 시장에서 제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부품 비용(BOM: Bill of Material)이 계속 오르면서, 개발자들은 성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예산을 최적화할 방법을 찾고 있다. 이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미드레인지급 FPGA 시장의 상당 부분이 통합 시리얼 트랜시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해, PolarFire Core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 및 SoC(System on Chip)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기존 PolarFire 제품군에서 파생된 모델로, 기능을 최적화하고 통합 트랜시버를 제거해 고객이 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Core 디바이스는 기존 PolarFire 기술이 제공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소비, 검증된 보안성과 신뢰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능, 처리 성능,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PolarFire Core 제품군은 자동차, 산업 자동화, 의료, 통신, 국방 및 항공우주 분야에 최적화되어 있다. 미션 크리티컬한 환경에서의 높은 신뢰성을 위해 단일 이벤트 업셋(SEU) 내성 기능을 갖추고 유연한 연산 처리를 지원하는 쿼드코어 64비트 RISC-V 마이크로프로세서(MPU)를 통합하고 있다.

 

또한 Core 디바이스는 PolarFire FPGA 전체 제품군과 핀 투 핀(pin-to-pin) 호환되도록 설계돼 다양한 설계 SKU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불필요한 기능보다 비용 효율성을 중시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FPGA 사업부의 브루스 바이어 부사장은 “최근 많은 FPGA 업체들이 가격을 인상하면서 제품을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해야 하는 여러 OEM기업들이 저비용과 전력 소모 기준을 맞춰야 하는 새로운 어려움에 직면했다”며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Core FPGA 및 SoC 제품군은 이러한 가격과 전력 예산 문제를 직접 해결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