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T, 디지털 키 애플리케이션 지원하는 NFC 리더기 출시

URL복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새로운 자동차용 NFC 리더기 2가지 제품을 출시하고 ST25R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 ST25R500과 ST25R501은 디바이스 페어링, 엔진 시동, 무선 충전용 NFC 카드 보호를 지원하는 디지털 키 및 센터 콘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CCC(Car Connectivity Consortium)와 WPC(Wireless Power Consortium) 요건을 충족한다. 또 2W의 피크 출력 전력과 높은 수신 감도를 갖췄다.

 

4mm x 4mm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ST25R501은 PCB 면적을 36% 절감하면서 작은 크기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자동차용 NFC 리더기로 도어핸들 및 B-필러(B-Pillar) 모듈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두 칩셋 모두 공간이 제한된 안테나 설계에서도 우수한 RF 성능을 보장한다. AEC-Q100 인증 및 NFC 포럼 CR13 규격을 준수하며 자동차 및 스마트폰 OEM의 엄격한 요구사항도 충족한다.

 

ST의 ST25R500 및 ST25R501은 차량 출입 및 시동 시스템 외에도 센터 콘솔 Qi 무선 충전기에서 NFC 카드 보호, 스마트폰 페어링, 데이터 전송에 사용할 수 있다. ST25R501은 공간 제약형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ST25R500은 더 높은 연속 출력 파워를 제공한다. 키팝(Keyfob) 충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두 IC는 NFC-A, NFC-B(ISO14443A/B), NFC-F(FeliCa) 등 널리 사용되는 프로토콜을 지원하며, Qi 충전 NFC 카드 보호를 위한 NFC-A/NFC-F 카드 에뮬레이션 기능도 제공한다.

 

ST는 ‘Embedded World 2025’에서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표준화된 근거리 비접촉 기술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자동차용 NFC 리더기를 비롯해 ST25R 포트폴리오의 고성능 디바이스에 대한 데모를 선보였다.

 

특히 최신 ST25R300은 소비자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대 2.2W의 출력 파워를 제공해 노이즈가 많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한다. 설계자는 ST25R300과 ST25R500을 사용해 안테나를 LCD 화면 뒤나 기계 내부, 캐비닛 또는 문 안쪽에 배치할 수 있다.

 

르네 우테 ST 자동차용 NFC 리더기 마케팅 책임자는 “새롭게 출시된 자동차용 리더기는 자동차 시장의 주요 기업들을 비롯한 다수의 고객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설계 작업을 진행해 온 결과물”이라며 “이 리더기들은 엔지니어링 과제를 단순화해 제품 개발팀이 보다 세련되고 슬림하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 설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리더기는 높은 수신 감도와 향상된 노이즈 억제 기능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전자파 내성 설계와 인증 절차를 간소화한다. 또한 각 출력 레벨에서 능동 파형 형성 제어를 통한 동적 출력 파워 기능을 지원하고 진단 및 NFC 카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비침입형 디버깅을 수행하는 테스트 출력 기능도 포함돼 있다.

 

모든 ST25R 디바이스는 CCC 디지털 키 및 RF 추상화 계층(RFAL) 미들웨어 등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 코드가 포함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와 API가 제공된다. 또한 ST25R 리더기는 새로운 PCB Thermal Simulator와 같은 ST의 eDesignSuite 툴을 통해서도 지원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