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ms OSRAM은 조명과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안전을 강화하는 최첨단 기술을 발표했다. ams OSRAM은 EVIYOS Shape와 같은 솔루션을 통해 도시 경관에서부터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조명이 사용되는 방식을 재정의하고 있다.
조명은 더 이상 단순히 켜고 끄는 기능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픽셀화 조명과 같은 기술 혁신을 통해 ams OSRAM은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맞춤형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됐다. 그 결과 보행자를 위해 길을 안내하는 가로등, 결빙된 도로 위에 눈 결정체 모양의 경고 기호를 표시하는 차량 헤드라이트, 다이내믹 프로젝션으로 공간을 변화시키는 건축 설치물 구현이 가능해졌다.
이러한 발전 덕분에 이제 조명은 한때 공상 과학에서나 볼 수 있었던 혁신적인 방식으로 소통하고 안내하고 심지어 안전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EVIYOS와 같은 기술의 픽셀 제어는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 프로젝션으로 도시 환경을 밝히는 것에서부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몰입감 있는 경험을 창출하는 것까지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정밀한 조명 효과를 구현한다.
EVIYOS Shape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도심 및 스마트 도시 환경에서는 역동적이고 상호작용하는 프로젝션을 통해 공공 공간과 문화 시설의 조명을 향상시켜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으로 아키테인먼트(architainment)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발전시켜 창의적인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있는 경험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머신 비전의 경우에는 매우 정밀한 시각적 출력을 제공해 자동화 시스템과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그 밖에도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환경의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조명 솔루션도 제공한다.
ams OSRAM의 전세계 제품 관리를 담당하는 볼커 메르텐스 디렉터는 “EVIYOS Shape는 스마트 조명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해 도시 프로젝션과 스마트 도시 시나리오에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EVIYOS Shape 기반 제품은 더욱 안전하고 에너지를 절감하며 빛 공해를 줄임으로써 UN의 다양한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원할 수 있다. ams OSRAM의 탈탄소화 목표는 제품 탄소 발자국(Product Carbon Footprint, PCF)의 지속적인 저감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