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의 정밀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 기반 ADIS1657x 관성측정장치(inertial measurement unit, IMU) 모듈을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3축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를 내장한 ADIS1657x MEMS IMU는 공장 및 산업 자동화를 비롯해 건설 장비와 스마트 농업, 무인 및 산업용 자율 로보틱스 애플리케이션에서 내비게이션, 안정화, 계측 기능 등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한다.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ADI의 ADIS1657x MEMS IMU 모듈은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도 최적의 동적 성능을 제공하는 통합 신호 컨디셔닝과 3축 자이로스코프 및 3축 가속도계를 포함하고 있다. ADIS1657x는 2,000g의 기계적 충격 내성을 갖추고 있으며, 출고 전 공장 보정을 통해 각 센서의 감도와 바이어스 및 정렬을 강화했다.
ADIS1657x 모듈은 SPI 호환 데이터 통신과 3축 델타 각도 및 델타 속도 출력을 통한 맞춤형 프로그래밍 기능을 비롯해 자동 및 수동 바이어스 보정 제어, 동기식 데이터 수집을 위한 데이터 기반(data-ready) 표시기, 외부 데이터 동기화 샘플링 및 프로세싱, 온디맨드 방식의 관성 센서 자가 진단, 플래시 메모리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SRAM 및 센서에 대한 연속적인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 그리고 4kHz의 샘플링 속도로 최대 512개의 샘플을 저장할 수 있는 FIFO 등을 제공한다. 이 모든 기능은 14핀 커넥터 인터페이스를 갖춘 콤팩트한 알루미늄 패키지(24.30 × 22.40 × 13.70 mm³)로 제공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