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블럭스(u-blox)는 전 대역(all-band) 지원 GNSS 모듈 ‘ZED-X20P’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센티미터 수준의 전 세계 위치추적 정밀도를 매스마켓에 제공하도록 설계된 이 제품은 기존 전 대역 지원 솔루션 대비 총소유비용을 최대 90%까지 줄여준다.
ZED-X20P는 유블럭스가 GNSS 솔루션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전문성을 통해 기술적, 비용적 장벽을 허문 제품으로, 보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센티미터 수준의 글로벌 커버리지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콤팩트하고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ZED-X20P 모듈의 주요 목표 시장은 스마트 건설, 측량, 정밀 농업, 철도, 해양, 광업 및 변형 모니터링 등을 포함하는 산업 분야다. 이 밖에 다른 잠재적 활용 사례에는 무인 항공기(UAV), 지상 로보틱스, 배달 로봇, 스마트 시티 및 가상 현실 등이 포함된다.
유블럭스 ZED-X20P는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한 활용을 위해 설계됐다. 이 제품은 4대 글로벌 GNSS 위성을 비롯해 SBAS, QZSS 및 NavIC 위성으로부터 L1, L2, L5 및 L6 대역의 신호를 동시에 수신할 수 있다.
ZED-X20P는 추가적인 하드웨어 없이 L-밴드를 통해 위성을 거쳐 제공되는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GNSS 보정 서비스와 호환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고정밀 위치추적 정보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은 유블럭스의 포인트퍼펙트(PointPerfect)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PPP-RTK, 네트워크 RTK 및 글로벌 PPP 보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모듈은 또한 Galileo E6에 대한 지원 기능을 내장하고 있는데, 이는 고객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Galileo HAS(High Accuracy Service)를 비롯해 무료 및 상용 옵션을 포함한 모든 표준 준수 RTK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어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스테판 지잘라 유블럭스 CEO는 “이 모듈은 전 세계 어디서든 센티미터 수준의 신뢰성 높은 위치 측정을 가능하게 해준다”며 “모바일 로봇, 정밀 농업 및 자동화된 건설 장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기존 전 대역 지원 솔루션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탁월한 성능의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