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최신뉴스

배너

오라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앳 AWS’ 프리뷰 버전 출시

URL복사

 

오라클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앳 AWS’의 프리뷰 버전을 16일 발표했다. AWS 미국 동부 리전을 시작으로, 고객들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내에서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의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앳 AWS는 고객들에게 AWS 환경에서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네이티브로 배포, 관리, 사용할 수 있는 완전히 통합된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 초 처음 발표된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 앳 AWS는 고객들이 오라클 엑사데이터와 오라클 RAC(Real Application Cluster)를 포함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AWS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간의 저지연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아마존 엘라스틱 컴퓨트 클라우드(Amazon Elastic Compute Cloud, Amazon EC2), AWS 애널리틱스 서비스, 또는 아마존 베드록을 포함한 AWS의 고급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서비스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의 운영 및 관리는 오라클이 담당한다.

 

데이브 맥카시 IDC 연구 담당 부사장은 “지금까지는 AWS에서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의 성능과 기능을 구현할 수 없었다”며 “오라클 데이터 베이스 앳 AWS를 통해 고객들은 온프레미스에서 사용하던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손쉽게 마이그레이션해 동일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앳 AWS는 고객들이 기존의 기술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과금, 통합 고객 지원을 간소화하는 동시에 AWS가 제공하는 보안, 민첩성, 유연성, 지속가능성의 이점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AWS 관리 콘솔(AWS Management Console) 등의 익숙한 도구를 사용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앳 AWS를 신속하게 시작할 수 있다.

 

오라클의 카란 바타 OCI 담당 수석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은 오라클과 AWS의 강점을 함께 누리고 양사의 최신 AI 혁신 기술을 활용해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는 통합된 방법을 제공한다”며 “AWS 미국 동부 리전에서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AWS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