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드림 물류센터’, ‘글로벌 풀필먼트센터’, ‘대화물류센터’ 물류 현장 견학
로지스올(LOGISALL)그룹이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중앙대학교 국제물류학과 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물류센터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로지스올그룹과 중앙대학교 국제물류학과의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로지스올은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및 경험을 중앙대학교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물류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참가 대학생들은 로지스올그룹에서 운영하는 물류센터 3곳을 방문, 각 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사업 모델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을 둘러봤다.
첫날은 3PL 및 프랜차이즈 물류 사업이 진행되는 ‘이디야 드림 물류센터’를 방문해 전국 가맹점 및 할인점, 편의점 유통 운송 대행 업무 현장을 지켜봤다. 둘째날은 인천신항 배후단지에 위치한 ‘글로벌 풀필먼트센터’를 방문, 일반/보세 수출입 CFS 화물 핸들링 및 풀필먼트 물류사업에 관한 설명을 들었다.
마지막 날에는 최근 로지스올그룹에 인수되어 풀필먼트, 화물주선, 창고보관 및 임대, 보세 업무 등 다양한 사업모델을 진행하고 있는 대화물류센터를 방문했다. 특히 최근 수요가 급증하는 산업군별 맞춤형 풀필먼트(B2B/B2C) 서비스 현장을 직접 둘러볼 수 있어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견학을 함께한 중앙대학교 국제물류학과 관계자는 “수업 때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직접 현장을 보는 것이 학생들의 지식 성장과 업무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의미 있는 상호협력 기회가 있었으면 한다”고 후기를 전했다.
로지스올 관계자는 “이번 로지스올 센터 견학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류산업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로지스올로 유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용 브랜딩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