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통합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임베디드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PIC64HX 마이크로프로세서(MPU)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PIC64HX는 인텔리전트 엣지 설계를 위한 독특한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됐다.
마이크로칩의 64비트 포트폴리오 중 가장 최신의 제품인 PIC64HX는 고성능 멀티코어 64비트 RISC-V MPU다. 더욱 진화된 형태인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처리가 가능하며 통합된 고정밀 시간 네트워킹(TSN), 이더넷 커넥티비티와 포스트 양자 기술을 지원하는 방위산업 등급의 보안성을 갖추도록 제작됐다. 또한 PIC64HX MPU는 포괄적인 내성 결함, 복원력, 확장성,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특별히 설계됐다.
마헤르 파미 마이크로칩 통신사업부 부사장은 “PIC64HX MPU는 단일 솔루션으로는 여러 고급 기능을 제공할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이 제품은 TSN 이더넷 스위칭 기능을 MPU에 통합해 개발자들이 표준 네트워킹 커넥티비티와 컴퓨팅 기능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결합할 수 있도록 해 시스템 설계를 단순화하고 시스템 비용을 절감해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통합 이더넷 스위치는 최신 표준을 지원하는 TSN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이 새로운 표준은 항공우주용 기내 온보드 이더넷 통신을 위한 IEEE P802.1DP TSN, 자동차 내부 이더넷 통신을 위한 IEEE P802.1DG TSN 표준, 산업 자동화를 위한 IEEE/IEC 60802 TSN 표준이다.
벡터 확장 기능을 갖춘 8개의 64비트 RISC-V CPU 코어인 SiFive Intelligence X280는 혼합 중요도 시스템과 가상화 및 벡터 프로세싱을 위한 고성능 컴퓨팅으로 AI 작업을 가속화한다. PIC64HX MPU는 시스템 개발자가 SMP 또는 AMP, 듀얼 코어 락스텝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가지 방식으로 코어를 배포할 수 있도록 하며, WorldGuard 하드웨어 아키텍처 지원을 통해 하드웨어 기반의 격리 및 파티셔닝을 가능하게 한다.
PIC64HX는 현재와 미래의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최근 NIST(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에서 표준화한 FIPS 203(ML-KEM) 및 FIPS 204(ML-DSA) 양자내성암호화 알고리즘을 포함한 포괄적인 방위산업 등급 보안을 지원하는 MPU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