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반뉴스

배너

워크데이, 비즈니스 혁신 돕는 차세대 AI ‘일루미네이트’ 공개

URL복사

 

워크데이는 차세대 워크데이 AI인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Illuminate)’를 2일 발표했다.

 

방대하면서도 고도로 정제된 인사 및 재무 데이터 세트를 기반으로 개발된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는 기존 수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전반의 프로세스를 혁신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워크데이는 밝혔다.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는 워크데이 플랫폼에서 처리되는 연 8000억 건 이상의 비즈니스 트랜잭션을 기반으로 한다. 그러나 데이터만으로는 전체 상황을 파악할 수 없다. 일루미네이트는 데이터뿐만 아니라 프로세스가 연결된 방식, 관련된 사람과 역할, 현재 당면한 업무 등 모든 인사 및 재무 프로세스, 그리고 기존 AI와의 대화내용까지 분석해 ‘왜’ 또는 ‘어떻게’와 같은 맥락도 제공한다.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는 이러한 데이터와 맥락의 강력한 조합을 통해 정확한 의사 결정을 지원하고 직원의 요구 사항을 예측하며 이전과는 전혀 다른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칼 에센바흐 워크데이 CEO는 “비즈니스 세계는 지각변동의 한가운데에 있으며, AI의 엄청난 잠재력에 흥분하는 동시에 AI가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가시적인 비즈니스 가치, 책임감 있는 혁신, 사용자 중심 설계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워크데이 일루미네이트는 기업이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해 전례 없는 생산성을 달성하고 끊임없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