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배너

[SCM FAIR 2024] KPCA, 유닛로드 시스템 보급 위한 물류 솔루션 선봬

URL복사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KPCA)가 SCM FAIR 2024에서 유닛로드 시스템(UNIT LOAD SYSTEM) 전용관을 마련하고 회원사들의 물류 솔루션을 선보였다.

 

유통·물류 및 공급망 관리 분야 전문 전시회인 SCM FAIR 2024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IT)서비스, 제조공급망, 스마트 모빌리티, 물류로봇·협동로봇을 통한 자동화, 종합물류·운송, 설비 및 관리, 에코 패키징 시스템 및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기업이 참여해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 마련된 유닛로드 시스템 전용관에는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회원사인 골드라인, 공간찬넬, 덕유, 동양목재, 와이와이솔루션, 은산프라스틱, 전일목재산업, 티앤비코리아, 한국컨테이너풀, 한국파렛트풀 등이 참가해 다양한 파렛트 제품을 소개했다.

 

유닛로드 시스템이란 화물의 유통활동에 있어서 하역·수송·보관의 전체적인 비용절감을 위해 출발지에서 도착지까지 중간 하역작업 없이 일정한 방법으로 수송·보관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는 지난 1996년 5월 3일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물류산업에서 주로 활용되는 파렛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파렛트의 품질향상 ▲표준 파렛트의 보급촉진 ▲물류의 정보화 ▲국제협력강화 ▲친환경물류의 실현 ▲국내 및 국제 파렛트의 공동 풀링사용 ▲유닛로드시스템의 보급 등 파렛트 산업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SCM FAIR 2024 전시회 기간에는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에 대해 업계 전문가들이 발표에 나선 ‘SCM FAIR SUMMIT 2024’와 5G 구축 사례 및 최적 운영 방안, 보안 방법, 향후 전망 등을 다룬 ‘PNT FAIR SUMMIT 2024’ 등 현재 산업계의 주요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