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DI, 플래그십 파이어니어링과 디지털 생물학 플랫폼 강화

URL복사

 

아나로그디바이스와 플래그십 파이어니어링은 완전 디지털화한 생물학적 세계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양사의 이번 제휴는 ADI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반도체 공학 전문성과 플래그십 파이어니어링의 응용 생물학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생물학적 통찰력, 새롭고 향상된 측정, 진단 및 새로운 시술 기법의 발견을 촉진할 것”이라며 “이번 제휴는 인류의 건강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획기적인 솔루션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특히 이번 파트너십은 플래그십 파이어니어링 고유의 혁신 프로세스와 ADI의 최첨단 반도체 기술, 신호 처리 포트폴리오 및 물리적 세계 영역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해 매우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고 디지털 생물학 분야에서 새로운 기업을 탄생시킬 것”이라고 회사는 강조했다.

 

초기 중점 분야는 바이오 전자 플랫폼, 재생 농업, 인공지능·머신러닝의 새로운 응용 분야, 그리고 선제적 보건 및 의학 분야가 될 것이다. 향후에는 차세대 단백질 시퀀싱, 멀티오믹스, 조기 질병 진단, 대규모 생물학적 정보를 실행 가능한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 신약 설계 및 최적화 등의 분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제휴는 플래그십 파이오니어의 인에이블링 테크놀로지 이니셔티브(Enabling Technologies Initiative)의 최신 프로젝트이며, 해당 이니셔티브는 첨단 기술을 지원 및 강화해 새로운 치료 기법을 개발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빈센트 로쉬 ADI CEO 겸 이사회 의장은 “ADI는 우리의 일상과 세상을 풍요롭게 하는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존재한다”며 “우리는 이번 플래그십 파이어니어링과의 디지털 생물학 제휴가 인텔리전트 엣지를 오늘날의 가장 큰 과제에 대한 데이터 기반 의료 솔루션 혁신의 중심에 자리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플래그십 파이어니어링 설립자이자 CEO인 누바 아페얀 박사는 “플래그십과 ADI는 자연의 지능을 활용해 예방 및 치료 의약품, 재생 농업, 그리고 기후 변화에 따른 위협에 대한 솔루션을 만드는 완전 디지털화한 생물학적 세계의 개발을 가속화하겠다는 공통의 포부와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제휴는 새로운 기술과 생물학적 통찰을 개척 및 확장해 mRNA, tRNA, 후성유전학적 컨트롤러와 같은 새로운 유형의 치료 방법을 이끌어온 플래그십 파이어니어링의 독창적 프로세스에 의해 추진될 예정이다. ADI는 진단, 이미징, 치료 장치 및 연속 모니터링을 포함한 의료용 센서 기술, 마이크로 패키징 기술 및 자동화 기술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러한 참여를 통해 양사 제휴를 통한 혁신적 개발을 뒷받침한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