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동산 건설

배너

국토부, 제5회 재미있는 건축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URL복사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건축공간연구원(원장 이영범)은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92일간 ‘제5회 재미있는 건축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건축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장으로, 일반 부문과 특별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건축과 도시 미래 구상을 담은 아이디어와 제안’을 주제로 하며, 일반 부문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특별 부문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일반 부문 참가자는 동영상, 포스터, 에세이 중 하나의 형식을 선택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특별 부문 참가자는 손 그림이나 디지털 드로잉 양식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안할 수 있다.

 

시상은 제출 형식과 관계없이 우수한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부문별로각 부문별로 대상 1건, 최우수상 1건 등 총 16건의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일반 부문에서 대상 수상자는 상금 300만 원과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 장상을 받으며, 최우수상은 200만 원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는다.

 

특별 부문에서도 대상 수상자는 문화상품권 20만 원과 위원 장상을, 최우수상은 문화상품권 10만 원과 장관상을 받는다.

 

국토교통부 이진철 건축정책과장은 “건축은 우리의 삶과 밀접한 영역이므로 국민들의 생각을 담아내는 건축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강조하며,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이 적극 참여하여 그들이 꿈꾸는 건축과 도시 공간이 구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누리집인 ‘건축 정책 아이디어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