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키나락스, CB인사이트 'AI 개발 플랫폼’ 부문에 이름 올려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주요 AI 기업과 함께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 입증

 

마키나락스가 CB인사이트가 발표한 ‘머신러닝 운영 시장 맵’의 ‘AI 개발 플랫폼’ 부문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등재됐다. 

 

AI 개발 플랫폼 부문에는 데이터로봇, 데이터브릭스, 데이터이쿠, 스케일AI, 허깅페이스 등 가장 완성도 높은 AI 운영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마키나락스는 글로벌 AI 기업과 함께 선정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력을 입증했다. 

 

CB인사이트는 지난달 자체 데이터 분석 및 AI 개발 플랫폼 50여 개 기업 인터뷰를 바탕으로 ‘엔터프라이즈 AI 로드맵’ 리포트를 발간하고 엔터프라이즈 AI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를 분류한 머신러닝 운영 시장 맵을 공개했다. 이 맵은 학습 데이터 선별, 데이터 라벨링, 모델 배포 및 서빙 등 머신러닝 운영의 단계 별로 특화한 11개 부문과 머신러닝 운영을 엔드투엔드로 통합 제공하는 AI 개발 플랫폼까지 총 12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CB인사이트는 AI 개발 플랫폼 시장에 속한 플레이어에 대해 “자체적으로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출시하고자 하는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원스탑 솔루션을 보유한 공급기업으로, 이들은 데이터 준비-학습-검증-배포 및 모니터링에 이르는 인공지능의 전체 생애주기를 엔드투엔드로 관리하는 단일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정의했다. 또한, “일부 공급기업은 AI 전문 지식 없이도 AI 프로젝트를 수행하도록 ‘드래그앤드롭’ 인터페이스와 ‘플러그앤플레이' 등의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마키나락스의 ‘런웨이(Runway)’는 데이터 운영(DataOps), 머신러닝 모델 운영(MLOps), 거대언어모델 운영(LLMOps) 등 AI 운영 전체 과정을 자동화해 하나의 통합된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자동 데이터 라벨링, 자동 기계 학습 등을 지원해 머신러닝 코드를 모르는 실무자도 런웨이에서는 클릭 기반의 GUI로 간편하게 AI 네이티브처럼 AI을 활용할 수 있다. 

 

윤성호 마키나락스 대표는 “AI 경쟁력 강화에 대한 기업의 경각심이 높아지며, 기업 구성원 누구나 AI를 더욱 쉽고, 빠르게 활용하는 기술적 요구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마키나락스는 전문 데이터 과학자는 물론, 실무자까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런웨이를 기반으로 산업 현장에서 실질적인 AI 효능감을 느끼도록 하며 ‘현실 세계 지능화(Real-World AI)’를 실현할 것”이라 전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