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한진, ‘2024 한진 ESG 보고서’ 발간

URL복사

 

ESG 경영 추진 전략 및 ESG 활동·성과 등 담겨

 

㈜한진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핵심가치 및 활동⋅성과를 담은 ‘2024 한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 2022년 첫 발간 이후 올해로 세 번째로 발간한 ESG 보고서는 ESG 경영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함으로 ㈜한진의 ESG 경영 추진 전략과 성과가 종합적으로 담겨 있다.

 

㈜한진은 지난해 대전 메가 허브 터미널(‘24년 1월 개장) 구축, 해외거점 확대 등의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 이커머스 셀러의 국내·해외 판로개척 지원 등의 혁신적인 사업 활동을 수행함과 동시에 안전보건과 규범준수에 관한 국제인증인 ISO45001, ISO37301 취득과 CSV 포터상 명예의 전당 입성, 친환경 포장재 패키징 수상 등 대외적으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한국ESG기준원의 2023년 ESG 평가 결과 종합 A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또 임직원과 국내외 고객사 및 협력사 등 모든 종사자와의 동반성장 및 지속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 「HAN Team 캠페인」, 이커머스 셀러의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UNBOXING DAY」 컨퍼런스 개최 등 고객사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했다.

 

지난해 이러한 ESG 경영 주요 활동이 담겨있는 ‘2024 ESG 보고서’의 목차는 ESG 핵심가치와 중대성평가를 설명하는 ▲ESG Fundamentals, ESG 활동과 성과에 대해 세부적으로 소개한 ▲ESG Performance 등으로 구성되었다.

 

▲ESG Fundamentals 부문에서는 ESG 경영체제와 ‘녹색물류와 공유가치 창출로 더 나은 미래사회에 기여’라는 ESG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안전, 기후변화 대응, 경제적 가치 창출, 고객만족 등 중대성평가를 통해 선정한 9개의 핵심 경영 이슈를 소개했다.

 

▲ESG Performance 부문에서는 환경경영 체계와 환경변화 이슈에 따른 중장기 대응전략과 활동을 소개했다. 특히 ㈜한진은 보고서를 통해 Net-Zero 달성을 위해 2050년까지 100% 전기차⋅수소차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연도별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안전이 기본’이라는 안전보건경영의 비전 아래 추진하고 있는 안전 활동, 가족친화 및 워라밸 조성 등의 조직문화,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만족경영 활동, CSV 체계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 활동 등을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녹색물류를 지속 추진하고 물류 역량을 활용한 공유가치를 창출하여 사회와 함께 성장함은 물론 안전한 일터 조성과 윤리경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 ESG 보고서’ 역시 2023년과 2022년에 이어 친환경을 위해 인쇄물 대신 PDF 형식으로만 발간하였고 세부 내용은 ㈜한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