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이 2023년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크비전의 ESG 보고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하이크비전의 관점과 우선 순위 및 조치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을 제공하며,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기술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하는 노력을 담고 있다.
하이크비전은 기술이 전반적인 웰빙을 증진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Tech for Good(선한 기술)’을 기조로 ESG 경영 프레임워크를 수립했다. 이러한 사명을 염두에 두고 지난 한 해 첨단 기술을 활용해 역사적 유물 보호, 수질 및 대기 오염 방지, 제조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 교육 자원 제공, 야생 동물 보호 등 지속가능성 중심의 혁신에 대해 사회 전반에 이바지했다.
혁신적인 기술로 사회에 환원하는 것 외에도 무결성 및 규정 준수, 저탄소 개발, 직원, 파트너 및 지역 사회와의 조화로운 관계를 강조하며 이러한 원칙을 ESG 관리 프레임워크에 통합하고 있다.
후앙 팡홍 하이크비전 수석 부사장은 “하이크비전은 ‘선한 기술’의 정신을 실천하고 ‘실용주의’를 고수하며, ‘친환경’ 변화를 모색하면서 제품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개발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빠른 디지털 혁신과 기술 발전을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고 굳게 믿는다”고 전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