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인공지능팩토리-업스테이지, 온프레미스 LLM 구축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인공지능팩토리(대표 김태영)는 업스테이지와 고도화된 온프레미스 환경의 거대 언어 모델(LLM)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인공지능팩토리의 김태영 대표이사와 업스테이지의 이영규 본부장을 비롯한 양사의 테크 리더들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생성형 챗봇 공급 목적으로 오프라인 환경에서 작동하는 시스템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지식 기반 챗봇 서비스와 리포트 생성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RAG(실시간 생성)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 협약도 예정되어 있다.

 

첫 활동으로 인공지능팩토리는 업스테이지가 개발한 사전학습 거대 언어 모델 ‘Solar LLM’을 새로 추가하여 문서 구조를 자동으로 이해하고 손쉽게 추출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API인 Upstage Layout Analysis 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인공지능팩토리 김태영 대표는 “현재 자사가 보유한 온프레미스 LLM 운영 플랫폼에 업스테이지의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고객에게 최적화된 온프레미스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팩토리는 최근 리눅스데이타시스템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기업 업무 자동화 시스템 분야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팩토리는 더욱 다양한 기술 협력을 통해 기업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헬로티 임근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