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마우저, AMD/자일링스의 크리아 K24 SOM 공급...산업·의료·로봇 애플리케이션용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최신 전자부품 및 산업 자동화 제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공인 유통기업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AMD/자일링스(Xilinx)의 크리아(Kria™) K24 SOM(System-on-Module)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K24 SOM은 신용 카드의 약 절반 크기로 맞춤 구현이 가능한 징크 울트라스케일+(Zynq™ UltraScale+™) MPSoC 디바이스를 탑재한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모터 제어, 의료 장비, 센서 융합, 다축 로봇 및 공장 자동화 등과 같은 DSP 기반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전력, 비용 및 성능을 제공한다.


마우저에서 구매할 수 있는 AMD/자일링스 크리아 K24 SOM은 크리아 SOM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최신 제품으로, 상업용 및 산업용 등급으로 제공된다. 


이 SOM 제품은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132개의 I/O를 갖추고 있어 최대 3개의 중형 BLDC 모터를 인코더와 연결할 수 있으며, 4개의 1G 이더넷 인터페이스(PS GEM 2개, PL GEM 2개)를 통해 TSN 기반 네트워킹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다양한 여러 최종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이 매우 용이하며, 진화하는 시스템 요건에 따라 유연하게 적응이 가능하다. 또한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의 하드웨어 RoT (root of trust)와 TPM 2.0 디스크리트 디바이스를 통해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K24 SOM은 커넥터 호환성과 같은 미래의 표준 및 센서 요건에 부합하는 유연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호환성을 제공해 PCB를 수정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사용자 지정 작업이 가능하다.


FPGA 전문지식이 없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도 파이썬(Python) 및 매트랩 시뮬링크(MATLAB® Simulink®) 환경 등 다양한 개발 플로우를 활용한 가속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즉시 사용 가능한 개발 플랫폼인 KD240 드라이브 스타터 키트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