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삼성D·LGD 차세대 기술 논문, SID '올해의 우수논문' 선정

URL복사
[#강추 웨비나] 제조 산업을 위한 클라우드 활용 웨비나 시리즈 Autodesk 올인원 제조솔루션 Fusion 활용하기 - 1편: Fusion 소개 및 모델링 활용하기 (7/10)


삼성D, 참가기업 최다 4편 수상…LGD, VR용 올레도스 신기술 연구 성과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연구 논문이 세계 최고 권위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회(SID)에서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QD-LED(퀀텀닷 발광다이오드), 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미래 기술 분야 연구 성과를 정리한 논문 4편이 SID '올해의 우수 논문'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SID가 12∼17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여는 디스플레이 학회 및 전시회 '디스플레이 위크'에 참가해 연구 논문 56편을 발표한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는 참가 기업 중 가장 많은 4편의 논문이 우수 논문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하재국 프로를 비롯한 디스플레이연구소 공정연구팀은 '잉크젯 프린팅 공정으로 구현한 자발광 QD-LED 기술' 연구를 소개해 우수 논문상을 받았다.


또 ▲ 중소형사업부 김태웅 프로와 연구팀의 '초저곡률 구현을 위한 플렉서블 박막트랜지스터 기술 ▲ 이동현 프로와 디스플레이연구소 모듈연구팀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베젤 최소화 연구' ▲ 정우현 프로와 생산기술연구소 설비요소기술개발팀의 '고해상도 마이크로디스플레이를 위한 글래스 마스크 연구'가 상을 받았다.


이창희 삼성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세상에 없던 기술을 선도적으로 선보이고 차세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


LG디스플레이가 발표하는 가상현실(VR)용 올레도스(OLEDoS·OLED On Silicon) 신기술 연구 논문도 SID 선정 '올해의 우수 논문'에 올랐다.


반도체를 만드는 실리콘 웨이퍼에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증착한 올레도스는 작은 크기에 고화질을 구현해 증강현실(AR)·VR용 디스플레이로 주목받는다.


연구팀은 신규 개발한 고성능 OLED 소자에 독자 개발한 OLED 빛 추출 극대화 기술 'MLA'를 결합해 휘도(화면 밝기)를 기존 대비 약 40% 향상한 1만니트(1니트는 촛불 하나의 밝기)까지 구현하는 데 성공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에 올레도스를 비롯해 무안경 3D 기술,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성능 측정법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 선행 연구 논문 15편을 발표한다.


윤수영 LG디스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초고휘도 및 초고해상도를 구현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연구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