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KOREA MAT 2024] 긱플러스, '원스톱' 물류 로봇 혁신 소개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긱플러스가 제14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해 첨단 로보틱스 기술 기반 확장 가능한 모듈식 물류 솔루션을 소개했다.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한국통합물류협회가 주최하는 KOREA MAT 2024은 국내 최대의 물류산업 전문 전시회다.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며, 국제물류산업전시회 외 물류산업관련 전시회 7개가 동시 개최 중이다. 

 

긱플러스는 글로벌 AMR 시장 점유율 10%를 가진 글로벌 스마트 물류 로봇 기업이다. 이동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전자상거래, 소매, 제약, 제조 및 자동차 등 산업에 물류 효율성을 혁신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긱플러스는 주문 피킹, 반품, 분류, 운송, 보관을 위한 확장 가능 모듈식 솔루션을 소개했다. 

 

 

물류 산업은 특성상 시장 변동성과 소비자 요구 변화가 잦다. 이런 상황에서 고정식 자동화 솔루션은 고비용, 유연하지 못한 피킹 작업으로 생산 효율성을 저하 시킨다. 

 

긱플러스의 확장 가능한 이동 로봇 솔루션은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변화가 잦은 물류 분야 속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해준다. 

 

쉘브-투-퍼슨 (Shelf-to-Person) 피킹 솔루션은 P 시리즈 로봇을 이용해 재고 선반 및 팔레트를 피킹 스테이션으로 운반해 뛰어난 유연성. 손쉬운 구축, 높은 처리량을 자랑한다. 지능형 피킹 및 처리를 통해 수작업 대비 3배 이상 효율성을 자랑하며, 보관 밀도를 80~130% 높일 수 있다. 

 

긱플러스는 토트-투-퍼슨(Tote-to-Person) 피킹 솔루션 시스템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물류창고 보관 극대화, 유연성, 정확성이 강점이다. 5m에서 11m에 이르는 솔루션으로 수직 물류창고 공간을 극대화하며, 2단 깊이의 토트 보관이 가능하다. 

 

기존 환경에서는 컨베이어에 설치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기업은 전체 시스템이 가동되기 전까지 컨베이어의 이점을 누릴 수 없었다. 토트-투-퍼슨 솔루션을 사용하면 유연한 솔루션을 단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다른 강점은 혼합 피킹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워크스테이션 솔루션이라는 점이다. 하나의 워크스테이션으로 토트, 선반, 팔레트를 처리할 수 있어 설치 공간을 늘리지 않고도 용량을 더 확보할 수 있다. 

 

긱플러스 관계자는 "긱플러스는 기업의 주문 처리 니즈에 맞춘 이동 로봇 솔루션을 제안해 자동화를 실현한다. 로봇 혁신을 위한 최고의 원스톱 파트너"라고 밝혔다. 

 

헬로티 함수미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