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코난테크놀로지, AI 성우 '코난보이스'에 언어 변환 기능 추가

URL복사

 

별도의 원어민 성우 섭외나 추가 녹음 없이 여러 언어 구사 가능해


코난테크놀로지가 AI 성우 ‘코난보이스’에 최신 음성기술을 적용해 음성 AI 기술력을 한 단계 높였다.

 

코난보이스는 22일 사용자의 목소리를 다양한 언어로 변환하는 새로운 음성합성 모델을 공개했다. 발음기호를 언어마다 다르게 사용하는 대신 국제음성기호(IPA) 기반의 공통 발음기호를 사용해 한 사람의 목소리로 여러 언어의 음성 합성이 가능한 모델이다.

 

성우 고유의 억양과 음성 특성은 유지한 채 여러 외국어를 원어민에 가까운 수준으로 충실하게 합성해주며, 별도의 원어민 성우 섭외나 추가 녹음 없이도 여러 언어를 구사하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의 텍스트 기반 음성합성에서 진일보한 시도인 동시에, 다국어 음성합성에 대한 고객의 꾸준한 니즈를 반영했다. 현재 한국어 및 영어를 제공하며 추후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최신 음성모델의 알고리즘은 기존 대비 크기가 콤팩트해졌으며 효율적으로 음성을 생성해 화자의 표현력을 손실 없이 구현하게 됐다. 플로우 기반의 최신 기법을 적용해 트랜스포머 신경망 모델 대비 연속성이 보강된 원활한 입출력 흐름으로 자연스러운 음성을 생성하게 됐다.

 

서비스도 업데이트됐다. 1080p FHD 해상도가 추가돼 고화질 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자막 서비스가 신설돼 영상 품질과 제작 편의성을 높였다. 서영주 음성그룹 연구소 상무는 “코난보이스 사용자가 풍부한 콘텐츠를 쉽게 만들도록 최신 AI 음성기술 개발과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코난보이스는 인공지능 음성합성 제작 서비스로, 경쟁사 대비 33배 빠른 속도 및 고품질의 음성이 특징이다. 239명의 AI 음성, 3D캐릭터 자동제작, 커스터마이징 배경화면 등 다양한 작업을 지원한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