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AW 2024] ‘고정밀 드라이브’ 스위스아미에트, 파울하버社 기술 강조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DC·BLDC·리니어·스테퍼 등 각종 파울하버 모터 총출동

 

스위스아미에트가 소형 드라이브 솔루션 업체 파울하버의 고정밀·고출력 제품을 들고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4, 이하 AW 2024)’에 출격했다.

 

스위스아미에트는 지난 1991년 설립 이후 파울하버 솔루션을 필두로 한 드라이브 기술을 국내에 제시하고 있다. 현재 로봇·자동화·의료기기 등 분야에서 활약 중이며, 제품 판매를 넘어 고객과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향후 바이오 산업으로 영향력을 확장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스위스아미에트가 이번 전시장에 출품한 파울하버 드라이브 제품은 DC 모터, BLDC 모터, 리니어(Linear) 모터, 스테퍼(Stepper) 모터 등 콤팩트 제품군이다. 특히 DC 소형 모터를 강조했다. Skew wounded 디자인 코어리스 모터로, 토킹 토크(Cogging Torque) 없이 부드럽게 작동한다. 해당 제품은 최대 회전속도 2만4000rpm, 최대 구동토크 224mNm 등 성능을 보유했다.

 

스위스아미에트 관계자는 “산업은 작고 성능 높은 모터 및 컨트롤러를 요구한다”며 “파울하버는 DC 모터 코어리스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모터와 결합 가능한 엔코더·감속기·초소형 컨트롤러 등 솔루션을 갖췄다”라고 강조했다.

 

스위스아미에트는 향후 100W급 초소형 모션 컨트롤러 ‘MC3603’과 ‘Linear Actuator L’ 등을 비롯해 다양한 사이즈로 세분화된 고성능 모터를 국내 론칭할 계획이다. 특히 MC3603은 초소형 설계임에도 고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DC 모터, BLDC 모터, 리니어 DC 모터를 제어하면서도 실시간 위치제어와 토크 제어가 가능하다.

 

 

이어 Linear Actuator L은 모터·감속기·리니어 액추에이터가 융합된 일체형 제품이다. 직경 8~10mm의 소형 버전, 06·08·10L과 직경 22·32mm로 구성된 정밀 비전으로 세분화됐다. 이 중 정밀 버전은 수술 로봇, 광학, 항공우주, 자동화 등 정밀 산업 분야에서 활용 중이다. 스위스아미에트 관계자에 따르면 Linear Actuator L은 고효율 리드 스크류(Lead Screw)와 볼 스크류(Ball Screw)를 이식해 다양한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한편, AW 2024는 아시아 최대 규모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 산업 전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총 3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소재 코엑스 전시장 전관에서 이어진다. 올해 전시회는 450여 개 기업이 2000여 개 부스를 구성해 참여했다.

 

이번 전시회는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으로 전시 테마를 나눠 구성했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서는 2024 산업 지능화 컨퍼런스, 2024 AI 자율제조혁신포럼, 머신비전 기술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총 100여 개 전문 세션이 진행됐다.

 

헬로티 최재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