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부동산 건설

배너

KTX-청룡 국민 시승단 주목 '선착순 1200명' 모집

URL복사
[선착순 마감 임박] AI분야 특급 전문가들과 함께 AI로 우리 기업의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AI 비즈니스 개발 융합 컨퍼런스에서 확인하세요 (5/3, 코엑스3층 E홀)

 

다음 달 첫 운행을 앞둔 'KTX-청룡'의 국민 시승행사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하루에 한 번 진행된다. 

 

시승단 규모는 총 1,200명으로, 열차 1대당 300명씩(일반 260, 다자녀 40) 왕복 네 차례 운행한다. 일반 참여자 1,040명과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다자녀 인증을 받은 160명을 선착순 선정한다. 시승열차는 22일과 23일은 경부선(서울-부산 왕복, 서울‧대전‧동대구‧부산 승차), 24일과 25일은 호남선(용산-광주송정 왕복, 용산‧익산‧광주송정 승차)을 총 8회 운행한다.

 

시승단은 오는 15일 오후 1시부터 17일 낮 12시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승 희망 날짜와 구간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일반 참여자는 1인당 2매까지 코레일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코레일톡'에서 신청한다. 다자녀 회원은 가족원 수(자녀 포함)만큼 신청할 수 있고, 다자녀 인증을 받은 코레일 멤버십 회원만 홈페이지에서 신청(코레일톡 신청 불가)할 수 있다. 

 

'KTX-청룡'은 100% 국내기술로 설계‧제작된 차세대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로, 최고운행속도는 320km/h에 달한다. 기존보다 좌석 공간과 객실 통로가 넓어져 탁 트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열차 1대당 총 8칸, 515석의 좌석을 제공해 수송력을 높였다.

 

국토교통부 윤진환 철도국장은 "국민과 함께 새로운 고속열차 시대를 열어갈 KTX-청룡의 힘찬 출발에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으며,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이번 시승행사는 5월 1일 본격 운행을 앞두고 국민들에게 KTX-청룡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는 것으로, 정차역 인근의 이용자들도 시승할 수 있도록 하였으니 많은 국민들께서 KTX-청룡을 시승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헬로티 김근태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